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Tash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하는 Tash(이하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고객(이하 “회원”) 간의 권리, 의무, 그리고 이용 조건을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약관은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모든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Tash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효력을 발휘합니다.
약관은 서비스나 앱을 통해 공지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필요에 따라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나 앱에 공시되며, 공시 후 효력이 발생합니다. 중요한 내용이 변경되면 사전에 공시하며, 회원은 정기적으로 약관을 확인해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면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된 후 7일 이내에 별다른 이의 제기 없이 계속 서비스를 사용하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과 기타 준칙)
이 약관은 Tash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개별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이나 개별 서비스 안내가 적용됩니다.
제 4조 (용어 정의)
- "회원"은 Tash 서비스에 가입하여 사용을 시작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람을 말하며, Tash의 유료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를 구분하여 유료 회원과 무료 회원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아이디(ID)"란 Tash 서비스에 로그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고유한 사용자 이름을 의미합니다. 이 아이디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며, 회사가 이를 승인하여 사용합니다.
- "비밀번호"란 회원이 자신만의 아이디와 일치하는 비밀 번호로 설정하여 Tash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본인임을 확인하는 보안 수단입니다.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 등을 포함한 조합으로 설정됩니다.
- "서비스"는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Tash와 그와 연계된 다양한 자산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서비스 홈페이지"는 회원이 온라인으로 Tash의 서비스와 연계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Tash의 공식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응용프로그램(앱, 어플리케이션)"은 회원이 Tash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의미하며, 이 앱은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능"은 Tash 앱 내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 요소들을 말하며, 예를 들어 피드, 검색, 프로필 페이지 등 Tash 앱을 구성하는 주요 기능들을 통합하여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제 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 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서비스 이용 신청 화면에서 제공되며, 회원은 약관과 동의 절차에 대해 인지하고 신청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이 계약은 본 약관이 회사에 의해 변경되거나 해지되거나, 회원이 계약을 철회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생길 때까지 유효하게 유지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히 기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모든 회원은 실제 본인이 소유한 이메일 주소를 제공해야 하며, 이 정보를 정확히 기입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제3자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고, 각 등급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세분화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원이 자신이 경험한 작품에 대한 포스트를 작성하고, 자신만의 리스트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 회원이 다른 회원과 콘텐츠를 공유하고, 댓글이나 좋아요 등을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는 서비스
서비스 변경 시,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변경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Tash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할 의무가 있습니다.
Tash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이벤트, 마케팅 활동, 그리고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이용약관에 명시된 대로 활용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취득한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누설하지 않으며,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령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이때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됩니다.
- 법령에 의한 요구가 있을 경우, 수사 목적 등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에 의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관계법령에 따라 요청하는 경우
- 회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5항에서 언급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 전문 사업자와 협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님의 동의를 얻어 외부 전문 사업자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예: 성명, 연락처 등)가 공유될 수 있습니다. 공유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엄격하게 보호됩니다:
- 공유된 정보는 해당 전문 서비스 이외의 다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해당 전문 서비스에 대해 회원이 동의하지 않거나 사전 거부 의사를 밝히면, 최소한의 정보도 전문 사업자와 공유되지 않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 이용에 관한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회원 탈퇴 신청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제9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Tash는 제6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고객에 대해 업무 수행이나 기술적인 문제가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그러나 Tash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부정한 목적(불법, 비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하는 목적(상업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 Tash 서비스 제공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과거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하고,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
- 기타 이용 약관 및 규정된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또한, 이용 신청 고객이 13세 이하일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가 설치된 기기에서 위치 정보 서비스를 끄고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위치 정보 설정을 직접 끌 수 없다면, 부모님이나 법적 보호자에게 도움을 받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제10조 (이용자 ID 부여 및 변경 등)
Tash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할 때, 약관에 따라 회원 ID를 부여합니다.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할 수 없지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존 ID를 해지하고 다시 가입해야 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회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원 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을 때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ID를 사용한 경우
- 그 외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3항의 경우, Tash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에 대해 성실하고 진실되게 응답해야 하며, 본인이 입증하지 못할 경우, ID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회원 ID와 비밀번호는 회원의 관리 책임 하에 있으며,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나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ID나 비밀번호가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는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Tash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Tash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공시하며 이를 준수합니다.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Tash는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Tash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국가 비상사태, 설비 장애, 서비스 이용자의 폭주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그 사유와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이나 정보 변경 시, 모든 정보를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해야 하며, 허위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 회원으로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이용 계약 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회원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과 회사의 공지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Tash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통해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Tash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영업활동으로 인해 Tash에 피해를 입히면,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할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Tash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Tash의 응용 프로그램을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거나,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Tash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Tash에서 얻은 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복제하거나, 출판, 방송,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는 저속하거나 음란한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전송, 게시, 전자우편을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며, 다수의 이용자에게 분란을 조장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관련된 행위
- 본 약관 또는 회사가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시정되지 않으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Tash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후, 15일 이내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3조 (게시물의 관리)
Tash는 서비스 내에서 제3자에게 공개되는 공간에 게시된 내용 중, 아래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하거나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
-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회사가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1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됩니다. 단,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탁 지적재산권은 Tash에 귀속됩니다. 만약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이로 인해 Tash가 손해배상 청구를 받는 등의 일이 발생하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면책되지 못한 경우 발생한 손해를 전적으로 부담하게 됩니다.
-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공개적으로 게시한 게시물이 Tash가 국내외에서 다음 목적에 따라 사용되는 것에 대해 허락합니다:
-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 크기를 변경하거나 단순화하는 등 수정하는 것
- Tash 및 관련 서비스에서 게시물을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이에 반대할 경우 E-mail로 관리자에게 통지하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 Tash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미디어나 통신사에 게시물을 보도, 방영하도록 하는 것. 이 과정에서 게시물의 내용은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 없이 일부 문장이 요약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휴 파트너사가 작성자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하며, 회원이 개인정보 삭제 및 게시물 중단을 요청하면 즉시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Tash가 게시물을 제3자에게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받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Tash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 Tash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사이트 통합 등을 진행할 경우, 게시물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사이트 간에 공유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의 변경, 이전 또는 공유 시에는 사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해 취득한 정보를 가공하거나 판매하는 등의 영리 목적을 위해 게시된 자료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Tash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제13조에 해당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만약 해당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이로 인해 Tash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게 되는 경우, 회원은 Tash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면책되지 못한 경우 발생한 모든 손해를 Tash에게 배상해야 합니다.
- Tash는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 내에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할 권리는 Tash가 가집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가공하거나 판매하는 등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Tash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제13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다운로드 등에 대한 주의사항)
Tash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Tash 앱을 다운로드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외의 경로로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발생하는 오류나 손해에 대해서는 Tash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본인의 정보가 유실되거나 변형되거나, 기기가 고장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Tash는 회원이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Tash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회원의 동의를 얻은 후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게시글이나 정보는 Tash에 의해 수집되어 서비스 개선을 위한 내부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사용됩니다.
제17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Tash의 일부 서비스는 광고 수익을 기반으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Tash는 서비스 화면이나 앱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표시되는 광고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주가 제공하는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 이는 회원과 광고주 간의 거래로, 이로 인해 발생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서 Tash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장 손해 배상 및 기타 사항
제18조 (손해배상)
Tash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만 통상적인 범위 내에서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및 비보장 범위)
Tash는 다음과 같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전쟁, 자연재해 등 불가항력적인 상황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손해
- 회원이 제공한 정보(신상 정보, 전자우편 주소 등)가 부정확하여 발생한 손해
- 기대한 서비스나 자료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 타 회원으로 인한 정신적 피해에 대해서
-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나 자료의 신뢰도 및 정확성에 대해
-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한 개입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 배상 책임 없음
Tash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피해(예: 데이터 유실 등)에 대해 고의적이거나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Tash 본사가 위치한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1조 (분쟁 해결)
Tash는 이용자가 제기한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 보상을 처리하기 위해 피해 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이용자에게 제출된 불만 사항이나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됩니다. 다만, 처리에 시간이 걸릴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용자에게 통보할 것입니다.
Tash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대해 이용자가 피해 구제 신청을 할 경우, 공정 거래 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25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